아이디어가 사업의 전부라고 할 수 있는 스타트업은 초기 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청년창업지원제도를 활용한다면 아이디어만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지원 대상과 업종, 한도가 달라지기에 본인이 거주하는 권역의 지원기관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창업 지원을 위해 지원기관은 사업계획서를 요구합니다. 그러나 사업을 오래한 사람도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은 어렵습니다.
스프린트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프린트가 당신의 첫 사업 파트너로서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을 도와드립니다.
자금이 준비되어 있는 분들을 위한 Q&A
예산 책정이 제대로 됐는지 궁금해요.
스타트업의 1차 목표는 비즈니스 모델의 시장 적합성 테스트입니다.
그렇기에 초기 플랫폼은 중요 기능만을 중심으로 제작됩니다. 적정 개발 예산을 딱 잘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다양한 스타트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으로 판단했을 때, 약 1,500~3,000만 원을 초기 플랫폼 개발 비용으로 산정하심을 권장합니다.
플랫폼 개발을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요.
스프린트는 스타트업의 파트너로써 아이디어부터 비즈니스 모델 설계까지 준비 단계부터 참여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정리되지 않은 아이디어라도 스프린트는 고객과 같이 고민하며 진행하기에, 별도의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