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진입을 위한 개발버전부터, 최종 마케팅을 위한 버전까지 ‘목적’에 맞는 개발이 필요합니다.
개발버전 / MVP버전
빠른 시장반응확인을 위한 버전으로, 디자인보단 기획과 개발에 초점을 두어야합니다.
상용화버전
가장 일반적인 경우로, 상용화를 위해 제작하는 만큼 기획,디자인,개발 모두 중요합니다.
마케팅버전
수익창출과 더불어 추가 투자를 염두하며 제작하는 개발버전입니다. 최소 500명 이상의 동시접속자를 예상하고 제작합니다.
개발버전 / MVP버전
개발기간
6주
예상견적
2,000만원
투입인력
가장 스프린트에 특화되어 있는 개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스타트업은 시장에서 자신의 아이템이 통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빠르게 중요한 기능들만 갖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시범운용 후 시장반응을 살펴 다음 버전으로 넘어가기위한 버전입니다.
상용화버전
개발기간
8주 + 4주(추가개발)
예상견적
3500만원 (개발비용 3000만원, 브랜딩비용 500만원)
투입인력
대부분의 프로젝트로써, 이후 당분간은 특별한 추가 투자 예정이 없는 경우입니다.
기본적인 브랜딩과 함께 실질적인 기능들을 모두 제작하여, 플랫폼 구축과 동시에 수익을 내기위한 개발버전 입니다.
시장반응에 의해 꾸준히 수정을 해가는 과정을 거치며, 곧바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케팅버전
개발기간
12주 + 4주(추가개발)
예상견적
6500만원(개발비용 4000만원, 브랜딩 및 마케팅비용 2500만원)
투입인력
프로토타입을 통해 시장반응을 확인 후 제작하였을때 가장 효과가 좋은 개발방식입니다.
사용자의 반응이 좋은 주제들을 기반으로하여, 구체적인 UX를 디자인과 기능에 반영하여 개발하게 됩니다.
실제 수익창출 뿐만아니라 최소 1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기준으로 제작하는, 최종 플랫폼개발 단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