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 현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스프린트'. 짧은 주기로 집중적으로 작업하며 빠르고 효율적인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스프린트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본 콘텐츠는 외주 개발사의 입장에서 스프린트의 개념, 주요 단계, 활용 방안 등을 전문 용어와 함께 자세히 설명합니다.
1. 스프린트란 무엇일까요?
스프린트는 애자일 개발 방법론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짧은 주기(보통 2~4주)로 프로젝트를 나누어 집중적으로 작업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핵심 목표:
- ㆍ고객 요구 사항에 빠르게 반응
- ㆍ단기간에 가치 있는 제품 출시
- ㆍ지속적인 개선 및 피드백 반영
2. 스프린트의 주요 단계
스프린트는 다음과 같은 5단계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팀원들의 협업과 소통이 중요합니다.
1) 계획 (Sprint Planning)
- ㆍ스프린트 목표 및 기간 설정: 제품 소유자와 팀이 협의하여 스프린트의 목표와 기간을 결정합니다.
- ㆍ백로그 항목 선정: 제품 백로그에서 우선순위가 높고 가치 있는 항목들을 스프린트에 포함합니다.
- ㆍ작업 세분화 및 계획 수립: 선정된 백로그 항목들을 작업 단위로 분해하고, 완료 기준을 명확하게 정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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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발 (Development)